[힐링 콘서트] 앉아서 즐기는 세계여행: 김재열의 앉아서 세계 속으로
[힐링 콘서트] 앉아서 즐기는 세계여행: 김재열의 앉아서 세계 속으로
  • 조진주(인턴 기자)
  • 승인 2021.04.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담빠담 프랑스이야기

  글로벌 뉴클래식 ㈜메노가 주최하고, 갤러리 U.H.M.이 주관하는 코로나19 극복 힐링 여행콘서트가 지난 3월 16일(화) 오후 5시 갤러리U.H.M. 4층에서 “김재열의 앉아서 세계 속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예술의 가치와 힐링을 일깨워주는 유익한 시간을 목적으로 준비되었다.

  김재열 작가는 세계 여행 스토리텔러로, 여행지의 문화, 예술, 역사를 구글어스 인터넷 지도, 관련 영화등의 미디어 영상과 라이브 콘서트의 융합(왑스 WAVS(Web+Audio+Video+Story))으로 앉아서 여행하는 듯한 상상을 주는 힐링 콘서트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번 콘서트에서도 구글맵을 통해 샹젤리제 거리, 에트왈 광장, 3대 미술관, 북부 기차역 등 유명한 지역들을 보여주며 그에 얽힌 일화들과 함께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으로 실제 파리를 돌아다니면서 투어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다. 콘서트에는 샹송 가수 이지수가 함께 해 프랑스 향기가 물씬 풍기는 노래들을 선보였다. 관객들은 박수로 호응하며 함께 샹송을 즐겼다. 한 시간 반 동안의 파리 투어 여행이 끝난 후 만찬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그 시간이 너무나 짧게 느껴질 만큼 파리에 푹 빠져들 수 있었고, 파리의 새로운 모습을 알 수 있었다. 마치 현지 관광을 가는 느낌이 들어 콘서트가 끝난 후에도 파리 투어의 여운이 쉽게 가시지 않았다.

  이번 콘서트를 기획한 메노뮤직은 뉴클래식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융합해 국내외에서 문화 공연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행사 외에도 다른 나라로 진행되는 ‘앉아서 세계 속으로’ 프로그램을 오는 30일 오후 5시에 같은 장소에서 선보인다.

 

* 《쿨투라》 2021년 4월호(통권 82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