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문화소식
5월 문화소식
  • 쿨투라 cultura
  • 승인 2021.05.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해롤드와 모드>
- 박정자가 선사하는 ‘19 그리고 80’


<해롤드와 모드(19 그리고 80)>는 2003년 첫공연부터 여섯 시즌 동안 연극과 뮤지컬로 공연되면서 배우 박정자의 ‘시그니처’가 되었다. 공연은 특별하다. 배우 박정자가 선사하는 따뜻하고 맑은 영혼의 할머니 ‘모드’를 만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이다. “여든 살이 되는 생일”까지 매년 이 작품을 공연하고 싶다고 늘 말해 온 그녀가 80세를 기념하는 공연으로 이 작품 외에 다른 어떤 작품을 생각할 수 있었을까? 염세적이고 시니컬한 해롤드와 달리, 유쾌하고 생에 대한 의욕이 충만한 모드. 해롤드는 모드를 만나면서 진정한 사랑과 삶이 무엇인지 배워간다. 이 작품은 관객들에게 살아있는 모든 것들을 사랑하라는 유쾌하고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건네줄 것이다.


기간 5월 1일(토) ~ 5월 23일(일)
장소 KT&G 상상마당 대치
가격 전석 65,000원

 

 발레 <허난설헌-수월경화>
- 달빛 물에 비치고 꽃은 거울에 비치네


조선 중기의 천재시인 허난설헌의 시를 형상화한 발레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국립발레단은 서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솔리스트 강효형의 안무작 <허난설헌-수월경화>를 선보인다. 2017년 초연 당시 발레에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접목시키면서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허난설헌은 천재성이 돋보이는 시들을 썼지만, 여성의 재능을 인정하지 않았던 시대 탓에 빛을 보지 못했다. 하지만 그녀가 세상을 떠난 뒤 중국에서 작품이 재평가되어 찬양되고 있다. 그녀가 남긴 많은 글중 <감우(感遇)>와 <몽유광상산(夢遊廣桑山)>을 무용으로 담아낸 이번 공연을 통해 관객들은 시리게 반짝이는 한 시인의 삶을 느낄 수 있다.


기간 5월 22일(토) ~ 5월 23일(일)
장소 국립극장 달오름
가격 R석 30,000원 / S석 15,000원 / A석 5,000원

 

 뮤지컬 <드라큘라>
-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매혹적인 입맞춤


흥행과 작품성을 입증하며 매 시즌 흥행불패의 신화를 이어왔던 뮤지컬 <드라큘라>가 2021년 오디컴퍼니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두 번째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한 여인을 사랑하기 위해 영원의 삶을 선택한 ‘드라큘라’, 그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운명의 여인‘미나’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최고의 배우들이 연기해 애절한 러브스토리를 완성시킨다. 19세기 유럽의 고딕풍 디자인과 트란실바니아 성을 감싸는 몽환적인 푸른 안개 4중 회전 턴테이블과 플라잉 기술이 어우러진 입체적인 연출은 무대 예술의 정점을 보여준다. 천재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의 서정적이고 애절한 넘버는 음감동을 더한다. 김준수, 전동석, 신성록, 조정은 등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기간 5월 18일(화) ~ 8월 1일(일)
장소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가격 VIP석 150,000원 / R석 130,000원 / S석 100,000원 / A석 70,000원

 

히사이시 조 필름 콘서트
- 영화보다 빛나는 영화음악 

히사이시 조 필름 콘서트가 15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지브리 스튜디오 미야자키 하야오의 모든 애니메이션의 음악을 담당하며 현존하는 최고의 영화와 애니메이션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히사이시 조는 애니메이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하울의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뿐만 아니라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 <키즈 리턴> 등의 곡들을 작업하였다. 이번 필름콘서트에서는 피아니스트 김재원이 지휘를 맡았으며, 위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았다. 또한 클라리네티스트조성호, 클래식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 바이올리니스트 고소현이 협연으로 출연한다.


기간 5월 15일 오후 8시
장소 롯데콘서트홀
가격 R석 120,000원 / S석90,000원 / A석60,000원 / B석40,000원

 

 궁중문화축전
- 늘, 궁을 만나다!


2021년 제7회 궁중문화축전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다. 궁중문화축전은 경복궁을 비롯하여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의5대 고궁과 종묘, 사직단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축제이다. 다양한 대면, 비대면프로그램과 각 궁궐의 장소성과 역사성을 활용한 공연, 전시, 체험, 의례 등 문화예술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해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행사 프로그램을 더하며 유튜브, SNS 등 온라인 콘텐츠 조회수가 216만회를 돌파하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올해 역시 궁에서 진행되는 소규모 대면 프로그램과 함께 온라인 프로그램이 병행되며, 문화유산을 통한 힐링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간 5월 1일(토) 〜 5월 9일(일)
장소 온라인(유튜브), 5대 고궁, 종묘, 사직단

 

제19회 어린이책잔치
- 우주를 삼킨 호기심 놀이터


제19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경기도 파주시의 출판도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양질의 콘텐츠를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제공한다. 전시 프로그램에는 과학을 삼킨 호기심놀이터, 내가 그린 작은별, 공룡 놀이터가 마련되며 모두 아이들이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북캠핑(과학 놀이터)과 온택트 키트 체험이 마련됐다. 북캠핑은 ‘캠핑’과 ‘독서’를 결합한 흥미로운 이벤트이다. 아시아센터 야외데크에서 진행되며 4월 22일(목)부터 사전 신청을 받는다. 온택트 키트체험은 작가의 공룡 강의를 듣고 사전 배포한 친환경 공룡화석 발굴체험 키트를 함께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기간 5월 5일(수) ~ 5월 9일(일)
장소 파주출판도시 아시아 출판문화정보센터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jubfc.org

 

 

* 《쿨투라》 2021년 5월호(통권 83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