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문화소식
8월 문화소식
  • 쿨투라 cultura
  • 승인 2021.08.08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페라 <나부코>
- 민족의 해방과 안녕을 희망하다

국립오페라단이 국립극장 재개관을 축하하는 무대로 베르디의 <나부코> 공연을 선보인다. 지금의 베르디의 명성을 알린 걸작으로, 재개관을 맞이한 국립극장과 60주년을 앞두고 있는 국립오페라단이 도약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나부코>는 기원전 6세기에 있었던 히브리인들의 '바빌론 유수' 사건을 다룬 작품이다. 당시 나폴레옹의 지배를 받았던 북이탈리아의 민족해방과 독립의 희원을 담은 작품이기도 하다. 이번 공연의 연출은 국립오페라단 <안드레아 셰니에>, <보리스 고두노프> 등의 작품을 통해 비범하면서도 파격적인 연출을 선보였던 스테파노 포다가 담당한다. 이번 공연은 ‘마이오페라LIVE(www.knomyopera.org)’를 통해 온라인 유료 생중계(8월 14일 오후 3시) 방식으로도 관람할 수 있다.

기간 8월 12일(목) ~ 8월 15일(일)
장소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가격 R석 120,000원 / S석 100,000원 / A석 80,000원 / B석 50,000원 / C석 30,000원

 

 

연극 <분장실>
- 지나간 것은 또 그리워지나니

일본 현대 연극의 거장 시미즈 쿠니오의 대표작 <분장실>이 한국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지난 4월 시미즈 쿠니오가 작고한 이후 처음으로 한국 무대에서 공연되는 것으로, 무대 뒤 ‘분장실’에서 엿볼 수 있는 배우들의 희로애락을 담은 에피소드가 안톤 체호프의 <갈매기>와 <세 자매>, 월리엄 셰익스피어의 <맥베스> 등 고전 명작들의 스토리 안에서 재현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여자 배우 버전과 남자 배우 버전으로 나누어져, 두 가지 버전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먼저 무대에 오르는 여자 배우 버전에서는 서이숙, 정재은, 배종옥, 황영희, 손지윤, 우정원, 이상아, 지우 등 실력파 배우들이 캐스팅되어 열연한다.
여자 배우 버전의 연출은 신경수가, 9월 개막하는 남자 배우 버전의 연출은 오세혁이 담당한다.

기간 8월 7일(토) ~ 9월 12일(일)
장소 대학로 자유극장
가격 전석 55,000원

 

 

콘서트 <롤링 인 더 만뎅>
- 월드뮤직밴드 젬베콜라 정기공연

서아프리카에서 유래한 만뎅 음악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월드뮤직밴드 젬베콜라(Djembecola)가 홍대 롤링홀에서 세 번째 정기공연을 선보인다. 시디키보, 시비리, 성희, 냉이, 고유동, 임강토 6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이 밴드의 이름은 타악기 젬베(Djembe)와, 청량음료 '콜라'의 주 원료인 열매 콜라(Cola)에서 유래했다.
2019년 첫 공연에 이어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젬베콜라의 공연은 총 80시간의 러닝타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부는 ‘만뎅(Mandingue)’, 2부는 ‘The Roots’, 3부는 ‘당신을 위한 만뎅’을 주제로 하고 있다. 젬베콜라 맴버들은 이번 공연에서 밴드버전의 신선한 만뎅 음악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원하고 청량한 젬베콜라 콘서트가 더운 여름의 청량제가 되어줄 것이다.

기간 8월 7일(토) 오후 7시 30분
장소 홍대 롤링홀
가격 일반예매 28,000원 / 당일 현장구매 30,000원

 

 

클래식 콘서트 <위대한 탱고>
-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기획연주회

현대음악앙상블 ‘소리’가 창단 20주년 기념 연주회의 일환으로, 위대한 탱고 아티스트 아스토르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 기념 콘서트인 <위대한 탱고>를 공연한다.
탁월한 반도네온 연주자이자 혁신적 작곡가였던 피아졸라는 탱고를 클래식과 재즈에 접목해 ‘누에보(새로운) 탱고’를 탄생시키며 탱고의 세계화를 이끌었다. <위대한 탱고>는 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으로 기획되었으며, 피아졸라의 대표 레퍼토리 <위대한 탱고>, <망각>,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사계> 등이 연주된다.
현대음악앙상블 ‘소리’는 한국 최초의 현대 음악 전문 연주단체로, 현재 첼리스트 이숙정(현 대표)을 비롯한 국내 최고 수준의 연주자들이 상임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간 8월 7일(토) 오후 3시
장소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가격 R석 50,000 / S석 30,000원 / A석 20,000원

 

 

뮤지컬 <엑스칼리버>
- 새로운 시대를 여는 아더왕 이야기

전설적인 대서사시로 펼쳐지는 ‘아더왕 이야기’가 다시 찾아왔다.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8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공연된다. <엑스칼리버>는 6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왕의 숙명을 지닌 인물이 고뇌와 혼돈을 극복하고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그린 작품으로, 웅장하고 다채로운 무대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2019년 월드 프리미어로 국내 초연될 당시 약 12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을 이끌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존 레퍼토리에 추가된 5개의 아름다운 새 레퍼토리들이 공개된다. 아더 역에는 김준수, 카이, 서은광, 도겸, 랜슬럿 역에는 이지훈, 에녹, 강태을, 모르가나역에 신영숙, 장은아 등이 캐스팅되어 한층 더 섬세해진 무대와 더욱 탄탄하게 완성된 캐릭터와 스토리를 선보인다.

기간 8월 17일(화) ~ 11월 7일(일)
장소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가격 VIP석 150,000원 / R석 130,000원 / S석 100,000원

 

 

박람회 <핸드아티코리아>
- 손으로 만들어가는 가치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는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 <핸드아티코리아>가 8월 5일(목)부터 8월 8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핸드아티코리아>는 국내 최초의 핸드메이드 전문 전시회로 개최된 이래 아트 상품, 생활소품, 부자재까지 수공예 산업 분야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핸드크래프트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소잉 및 퀼트 분야 외에 핸드메이드 산업을 대표하는 800여 명의 국내외작가와 부자재 관련 주요 업체들이 대거 참가하여 자리를 빛낸다. 또한 ‘일러스트레이션 기획관’이 구성되어 캐릭터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와 관련된 1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8월 4일(수)까지 사전등록 완료 시 동시개최 행사까지 할인가로 관람 가능하다.

기간 8월 5일(목) ~ 8월 8일(일)
장소 서울 코엑스(COEX) A홀
가격 일반 12,000 / 부모 동반 미취학 아동은 무료

 

 


 

* 《쿨투라》 2021년 8월호(통권 86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