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문화소식
12월 문화소식
  • 쿨투라 cultura
  • 승인 2021.12.03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 할스만 <점핑 어게인>

필립 할스만 <점핑 어게인>
- 중력을 거부할 우리 모두에게 -


 ‘점프’ 사진으로 유명한 사진작가 필립 할스만의 사진전 <점핑 어게인>이 K현대미술관에서 개최된다. 갑작스럽게 분출하는 힘으로 표정을 제어할 수 없게 되는 ‘점프’의 순간. 필립 할스만은 그 순간에 사람의 가장 순수한 감정이 드러난다고 말한다. 그의 사진 속에서는 모두 현실의 무게를 내려놓고 천진난만하게 웃음을 터트린다. 그 순수하고 솔직한 모습을 통해 할스만의 사진들은 관람객들에게 ‘가장 나다운 표정은 어떤 걸까’라는 물음을 던진다.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꿈을 이룬 사람들부터 우리 주위의 평범한 사람들까지, 모두가 전시회의 주인공이다. 올해를 마무리 짓기 전 일 년의 중력을 거스르고 한번 뛰어보는 것은 어떨까. 다시 한 해를 멋지게 살아갈 ‘새로운 나’를 필립 할스만의 사진 속에서 찾아보자.

기간 12월 4일(토)~2022년 4월 3일(일)
장소 K현대미술관 2층
가격 10,000원

ⓒ뮤지컬 〈팬레터〉

뮤지컬 〈팬레터〉
- 뮤즈에게 보내는 편지 -

 비밀스러운 편지가 만들어내는 상상의 경계로 당신을 초대하기 위한 〈팬레터〉가 돌아왔다. 문학 작품을 인용한 유려한 대사와 감미로운 선율, 아름다운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뮤지컬 〈팬레터〉가 2년 만에 코엑스아티움으로 돌아왔다.
 〈팬레터〉는 엄혹한 일제강점기에 문학을 사랑하고 열망했던 경성 문인들의 모임 ‘구인회’에서 모티브를 얻은 모던 팩션 극이다. 한 팬으로부터 받은 ‘팬레터’를 계기로 문인들의 세계에 발을 들인 작가 지망생의 성장과 사랑의 이야기는 관객들에게 따뜻한 치유와 위로를 전한다. 김해진 역에 김경수, 윤나무, 백형훈, 정세훈 역에 려욱, 문성일, 박준휘, 김진욱, 히카루 역에 소정화, 강혜인, 허혜진이 합을 맞추어 서정적이면서도 격정적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안겨준다.

기간 12월 10일(금)~2022년 3월 20일(일)
장소 코엑스아티움
가격 VIP석 99,000원 / OP석 88,000원 / R석 77,000원 / S석 55,000원

ⓒ 김주환 〈American Songbook〉

김주환 〈American Songbook〉
- 데뷔 10주년 기념 공연 -

 ‘한국의 토니베넷’으로 불리는 재즈 보컬리스트 김주환이 이번 겨울을 따스하게 만들 흥겨운 음악들로 가득 채워진 데뷔 10주년 기념 공연을 준비했다. 김주환의 〈American Songbook〉 브랜드 첫 공연의 키워드는 ‘힐링’이다. 지치고 힘든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보다 더 극심한 어려움을 겪었던 경제 대공황기의 미국인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주었던 곡들을 이번 공연에서 만날 수 있다. 김주환은 과거와 현재가 겹쳐지는 재즈 넘버들을 통해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따뜻한 메시지를 선물한다.
 2021년 한 해 동안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잘 버텨온 관객들에게,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건축물 JCC 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김주환의 〈American Songbook〉은 올해를 마무리하는 완벽한 재즈 힐링을 제공할 것이다.


기간 12월 17일(금)
장소 대학로 JCC 아트센터
가격 전석 50,000원

ⓒ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
- 4년 만에 한국 팬들과 만나다 -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가 12월 4일 OTT 플랫폼 쿠팡플레이를 통해 4년 만에 국내 팬들과 온라인 콘서트로 만난다. 〈쿠팡플레이 콘서트: 콜드플레이〉는 쿠팡플레이가 기획 및 주최하는 첫 번째 콘서트로, 12월 4일 쿠팡플레이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생중계)된다. 
 2000년대 대중적으로 가장 성공한 밴드로 꼽히는 콜드플레이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따뜻한 가사로 국내 팬들로부터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올해 발매한 앨범 《Music of the Spheres》에 수록된 〈My Universe〉는 BTS와의 협업곡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밴드 리더 크리스 마틴이 BTS와의 작업을 위해 직접 한국을 방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쿠팡플레이는 공연과 함께 특별 이벤트로 온라인 팬미팅도 진행한다.

기간 12월 4일(토)
장소 쿠팡플레이 플랫폼
가격 쿠팡플레이 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원) 회원 가입 필요

ⓒ 〈헐리우드 인 크리스마스〉​​​

〈헐리우드 인 크리스마스〉
- 음악으로 먼저 찾아오는 크리스마스 -


 우리가 사랑한 크리스마스 영화, 그 영화 속 음악들이 펼쳐지는 콘서트 〈헐리우드 인 크리스마스〉가 12월 18일(토)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할리우드 영화에 삽입된 클래식 음악을 큐레이션한 이번 콘서트에서는 영화 〈나 홀로 집에〉, 〈로맨틱 홀리데이〉, 〈라라랜드〉 등 크리스마스가 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영화 속의 OST들로 채워졌다. 섬세하고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이는 지휘자 이승원이 지휘를 맡은 이번 공연에서는 60인조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WE밴드의 연주, 그리고 뮤지컬 배우 박강현과 정유지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진다. 또한 안정적이고 화려한 선율의 피아니스트 김재원이 함께해 크리스마스 영화음악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모두에게 깊은 감동을 줄 것이다.

기간 12월 18일(토)
장소 롯데콘서트홀
가격 R석 140,000원 / S석 110,000원 / A석 80,000원 / B석 50,000원

ⓒ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 인형〉
- 연말에 어울리는 명품 발레극 -


 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이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작곡가 차이콥스키의 대표작인 〈호두까기 인형〉은 1892년 마린스키발레단에 의해 초연된 이후 오랫동안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공연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한국에서는 1986년 유니버설발레단에 의해 초연된 이후 33년째 연속 매진 신화를 기록하며 연말에 가족이 함께 관람하는 대표적인 작품이 되었다. 이번 공연은 러시아 마린스키 버전으로 1막은 아역이, 2막은 성인 발레리나가 여주인공으로 춤춘다. 마임이 섞여 있어 동화적이고 우아하다.
 이번 공연에서는 헝가리 국립발레단에서 활약하다가 지난 11월 유니버설발레단에 합류한 엘리자베타 체프라소바와 드미트리 디아츠코프가 호흡을 맞춰 섬세한 안무를 선보인다.


기간 12월 18일(토)~12월 30일(목)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가격 VIP석 120,000원 / R석 100,000원 / S석 70,000원 / A석 30,000원
 

 


 

* 《쿨투라》 2021년 12월호(통권 90호)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