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승승장구 '미스터 션샤인' 부족한 점 있다?
[금강일보] 승승장구 '미스터 션샤인' 부족한 점 있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19.01.3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승장구 '미스터 션샤인' 부족한 점 있다?
 

승승장구 '미스터 션샤인' 부족한 점?

연일 승승장구하고 있는 tvN '미스터 션샤인'에 대한 비판이 나왔다.

"영화 '암살'의 경우 스토리 라인도 풍부하고 암살작전에 모이는 인물들도 살아있고 긴장감과 몰입도가 최고인 데 반해 '미스터 션샤인'은 스토리 라인이 빈약하고 인물들은 납작하다."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관해 드라마 작가 주찬옥이 공개적으로 쓴소리를 했다.

주 작가는 문화잡지 '쿨투라' 10월호에 기고한 ''미스터 션샤인'이 5프로 부족한 이유'란 제목의 글에서 김은숙 작가의 극본을 비판하며 그 이유를 이렇게 분석했다.

"배경은 시대물로 잡았지만 공식은 여전히 로코여서 그렇다. 로코의 기본은 '모든 제약을 뛰어넘는 사랑'에 있다. 연인들은 어떤 상황에 있든 어떤 지위에 있든 그 난관을 허들처럼 차례차례 뛰어넘어 사랑을 이룬다. 그러나 이것은 구한말, 의병의 이야기. 엔딩으로 가면서 인물들은 비장하게 희생될 것이다. 모든 걸 버리고 사랑을 택해야 하는데 다른 가치를 위해서 사랑을 버리는 모습, 그래서 이번 드라마 남자 주인공은 멋이 없고 이병헌 앓이는 일어나지 않았다."

주 작가는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 '남자를 믿었네', '로비스트' 등 극본을 쓴 중견 작가다.

'쿨투라' 10월호는 집중 테마를 '미스터 션샤인'으로 잡고 주 작가를 비롯한 여러 문화계 인사들의 평을 실었다. 이 드라마에 관한 호평도 다수였다.

드라마 평론가 김민정은 "'미스터 션샤인'은 20세기 초 대한제국을 배경으로 하지만 '지금 여기'의 이야기와 별반 다르지 않다. 세계열강에 둘러싸인 대한제국의 위태로운 모습도 암울한 미래에 고통받는 청춘들의 삶도 2018년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고 했다.

영화평론가 김시무는 "이 드라마가 친일미화 및 역사 왜곡 논란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성공한 핵심적 요인을 캐스팅의 승리"라고 분석했다.

극작가 최창근은 김은숙 작가가 드라마를 쓰기 전에 먼저 희곡으로 데뷔한 시절의 작품 '정인情人'을 소개하며 "이 짧은 연극 한 편에 오늘날 '로코(로맨틱 코미디)의 여왕'이라 불리며 한국 드라마계의 대표적인 작가로 확고하게 자리를 다져가고 있는 김은숙의 태양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모든 것이 녹아있다"고 했다.

본문 링크: 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49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