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뚝딱!: 최인근·정신선 『답답해 죽느니 내가 직접 만드는 유튜브 동영상』
[북리뷰]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뚝딱!: 최인근·정신선 『답답해 죽느니 내가 직접 만드는 유튜브 동영상』
  • 권성택(본지 인턴)
  • 승인 2021.05.05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버이자 영화 칼럼니스트인 라이너가 스크린 뒤 영상제작이 힘들고 어렵다고요?

  비싼 장비 없이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촬영도 할 수 있고, 영상편집도 할 수 있다!

  유튜브 혁명의 시대! 이제 누구나 1인 크리에이터를 꿈꿀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그래서 더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영상제작 능력! 이 책은 누구든지 쉽게 1인 미디어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촬영도 할 수 있고, 영상편집도 할 수 있다. 그것도 훌륭한 퀄리티로 말이다. 방송경력 도합 30년이 넘는 현직 방송작가와 방송PD가 ‘동알못(동영상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썼다. 동영상 제작의 준비, 기획, 촬영, 편집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 비싼 장비 없이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멋지게 촬영할 수 있고 키네마스터 앱을 이용해서 훌륭하게 영상편집을 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특히 키네마스터 영상편집 ‘꿀팁’과 풍부한 영상제작 노하우가 가득 담겨있다. 집콕 시대, 내가 직접 만드는 동영상의 세계로 떠나보자.

  동알못도 컴알못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영상을 뚝딱

  키네마스터 앱 설치부터 화면소개, 기능 사용법을 꼼꼼하게 설명하여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번호를 매기고 표시선을 이용하여 기초부터 차근차근 소개한다. 또 고급기능을 연계하여 쉽고 빠르게 퀄리티 높은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는 것이 부담스러운 독자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자막, 특수효과, 클립, 그래픽 등 키네마스터의 기능을 하나하나 독립적으로 구성하여 처음부터 보는 분들도, 필요한 기능을 찾아보는 분들에게도 매우 만족스럽게 구성하였다.

  책으로 이해가 안 되면 QR코드를 찍어 동영상강의로

  저자는 이 책 하나로 키네마스터 앱의 거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였으나, 더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복잡한 기능은 동영상 강의로 준비했다. QR코드와 단축 URL을 병행해서 표기하였으니 책을 보다가 어려운 부분은 책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작가님의 직강을 바로 볼 수 있다.

  키네마스터 기능 소개로 끝내지 않고, 현장에서 활용하는 실전 영상을 제작하는 전체 과정을 예제로 소개한다. 책 소개영상, 제품 홍보영상, 취업자를 위한 영상 자소서, 브이로그 영상, 우리 가게 홍보영상 등 각각의 실전 사례를 참고하면 각자에게 맞는 최적의 영상을 보다 쉽게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방송작가와 방송PD의 전문 노하우는 덤

  하나의 영상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기획과 시나리오, 촬영 전 준비사항 등 일반인이 잘 알지 못하는 과정들이 있다. 현업 경력 합치면 30년이 넘는 현직 방송작가와 현직 방송PD가 전문적인 방송 분야를 일반인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알려준다.

  이 책은 영상이 필요한 많은 분들이 보다 쉽고, 보다 빠르고, 보다 퀄리티 있는 영상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 정신선
만나는 모든 사람을 친구로 만드는 강력한 ‘인싸’입니다. 열혈 방송작가이자 뜨거운 에너지 가득한 영상제작 강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양대학교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SBS 생활경제, KBS 생생정보, YTN 다큐, 토크, 법률, 건강 프로그램, SK브로드밴드 등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서 방송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잡지협회 잡지교육원, 한국자산관리공사, 경북전문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영상제작, 영상편집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자 최인근
도전과 몰입을 즐기는 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창조적인 삶을 살기 위해 오늘도 치열하게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방송작가와 영상제작 강사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MBN Money 팀장, MBN 생방송 매일경제 PD, 서울경제TV PD로 일했고, YTN, 현대자동차그룹, SK브로드밴드 등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서 방송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잡지협회 잡지교육원 등 다양한 기관, 협회, 대학 등에서 영상제작, 영상편집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쿨투라》 2021년 5월호(통권 83호)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