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문화소식
1월 문화소식
  • 쿨투라 cultura
  • 승인 2021.12.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늘근도둑이야기

 

늘근도둑이야기
- 유쾌한 시사 코미디 연극- 


 <늘근도둑이야기>는 동시대 주요 사회 이슈들을 유쾌하고도 날카롭게 꼬집으며 호평을 받아온 ‘국가대표 시사 코미디’ 연극이다. 1989년 초연 이후 31년간 사랑받아온 〈늘근도둑이야기〉의 2022 버전에는 베테랑 배우 박철민, 노진원, 이호연이 완벽하게 호흡을 맞춘다. 관객들은 배우들의 감칠맛 나는 애드리브를 통해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대통령 취임 특사로 풀려난 두 늙은 도둑이 노후 대책을 위해 마지막 한탕을 계획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에서는 정치, 경제 현안들 앞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대중들의 감정이 그대로 드러난다. 부조리한 사회에 유쾌하고 묵직한 돌직구로 던져지는 배우들의 통렬하고 해학적인 연기는 사회의 ‘복원’을 바라는 우리의 바람을 담고 있다. 임인년 호랑이 해의 시작을 <늘근도둑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선택해야 할 삶과 사회에 대해 고민해보는 건 어떨까.

기간 1월 1일(토) ~ 1월 31일(월)
장소 대학로 유니플렉스 3관
가격 전석 35,000원

 

ⓒ 리차드 3세

 

리차드 3세
- 황정민, 3년만의 연극 무대 귀환 -


 국민배우 황정민이 연극 <리차드 3세>를 통해 연극 팬들에게 찾아온다. 지난 2018년에도 황정민이 10년 만의 무대 복귀작으로 선정하며 객석 점유율 98퍼센트를 기록했던 〈리차드 3세〉가 올해는 더욱 더 강력한 무대로 관객을 맞는다. <리차드 3세>는 셰익스피어 원작의 작품으로, 꼽추라는 선천적인 외모 콤플렉스로 인해 왕족으로 태어났으나 왕위의 권한과 관심에서는 외면받던 신세였던 ‘글로체스터’가 모종의 계기를 통해 왕위를 뺏고 보여주는 광기를 다룬 작품이다.
 3년 만의 복귀 무대인 만큼 초연의 크리에이티브 전원이 참여하고, 꼽추의 외형을 전문 특수분장으로 실사화한다. 또한 28미터 높이의 대형 프로젝터로 화려한 영상미를 구축하여 다시 최고의 무대를 구축한다. 황정민의 카리스마 넘치는 열연은 문화적 경험에 대한 관객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것이다.

기간 1월 11일(화) ~ 2월 13일(목)
장소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가격 R석 90,000원 / S석 70,000원 / A석 40,000원

 

 

ⓒ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 제왕의 포효가 울린다 -


 2022년 1월, 제왕의 포효가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에 울려 퍼진다. <라이온 킹>이 압도적인 규모의 뮤지컬로 추억의 숲을 헤치고 우리에게 찾아온다.
<라이온 킹>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창의적인 무대, 미술, 분장, 의상, 조명 등 모든 장르 디자인을 환상적으로 융화시킨 천재적인 연출로 공연 예술의 최정점을 선보인다. 야생 밀림을 연상시키는 배우들과 혼연일체가 된 동물 캐릭터의 표현은 <라이온 킹>만의 특별함을 살려 그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팝의 전설 엘튼 존과 작사가 팀 라이스, 영화 음악의 대부 한스 짐머가 애니메이션에 이어 뮤지컬 작업에 참여하여, <Circle of Life>, <Be prepared> 등 아름다운 선율과 사파리의 기운을 담은 음악을 관객에게 전한다. <라이온 킹>과 함께 아프리카의 초원으로 여행을 다녀와 보는 것은 어떨까.

기간 1월 9일(일) ~ 3월 18일(금)
장소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가격 R석 180,000원 / S석 150,000원 / A석 90,000원

ⓒ 블록버스터 영화음악 콘서트

블록버스터 영화음악 콘서트
- 전 세계를 열광시킨 영화음악의 향연 -

 마블 스튜디오 슈퍼 히어로 영화음악부터 <반지의 제왕>, <스타워즈>, <캐리비안의 해적> 등 우리가 사랑한 블록버스터 영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오직 단 한 번의 기회가 찾아온다. 새해 1월에 롯데콘서트홀에서 공연되는 <블록버스터 영화음악 콘서트>에서 관객들은 영화관 스크린과 TV로는 느낄 수 없었던 생생한 사운드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무대를 장식할 지휘자는 데뷔와 동시에 전회 매진을 기록하며 한국 클래식계를 떠들썩하게 한 지휘자 김재원이다. 그는 이번 콘서트에서 최초로 90인조의 초대형 대규모 오케스트라를 이끌며 또 한번 웅장한 사운드를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추위와 팬데믹으로 움츠러든 몸과 마음을 감싸줄 따뜻한 음색의 오케스트라 공연 <블록버스터 영화음악 콘서트>는 우리에게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기간 1월 8일(토)
장소 롯데콘서트홀
가격 R석 120,000원 / S석 90,000원 / A석 60,000원 / B석 40,000원

 

ⓒ 스우파 ON THE STAGE

스우파 ON THE STAGE
- 서울 앙코르 공연 -

 <스트릿 우먼 파이터 ON THE STAGE>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서울 앙코르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스우파〉를 통해 전국에 댄스 열풍을 불러 일으킨 8크루가 팬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기 위해 준비했다.
 지난 11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를 진행한 <스트릿 우먼 파이터 ON THE STAGE>는 표를 구하지 못한 팬들의 아쉬움이 커 추가 공연에 대한 문의와 요청이 쇄도했다. 주최측은 공연에 함께하지 못한 팬들과 매 공연마다 뜨거운 응원을 보내준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서울 앵콜 공연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공연은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으로 장소를 옮겨 더욱 커진 스케일의 무대와 연출을 보여준다. 1월 2일에 진행되는 서울 앙코르 콘서트의 마지막 공연은 티빙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기간 1월 1일(토) 오후 6시, 1월 2일(일) 오후 5시
장소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
가격 전석 121,000원

 

ⓒ 혁명의 예술展
​​​​​​

혁명의 예술展
- 칸딘스키 말레비치 & 러시아 아방가르드


 100년 전 러시아에 혁명적 반향을 일으켰던 아방가르드 작가 49인의 국보급 명화 75점이 서울을 찾는다.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미술관, 니즈니 노브고로드 국립미술관, 크라스노야르스크 수리코프 미술관, 연해주 국립미술관에서 날아온 75점의 혁신적 회화 작품은 ‘비서구권 아방가르드 미술’의 진수를 느끼는 시간을 선사한다.
 혁명기 러시아 아방가르드는 기존 예술에 대한 인식 및 가치체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예술을 추구하였으며, 20세기 현대미술, 건축, 디자인 분야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 이번 혁명의 예술展에는 국내 관객에게 익히 알려진 칸딘스키와 말레비치는 물론, 미술사의 한 획을 그은 알레산드로 로드첸코, 엘 리시츠키 등과 같은 거장들의 작품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배우 이제훈의 달콤한 목소리로 녹음된 오디오 가이드를 만나볼 수 있다.

기간 2021년 12월 31일 ~ 2022년 4월 17일
장소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가격 성인 20,000원 / 청소년 15,000원 / 어린이 1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